부동산과 관련된 아이템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근방에 지하철 또는 교통이 얼마나 좋은지, 학교는 얼마나 가까운지, 마트는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이러한 것들이 부동산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어떤것보다 중요한것은 실거래가 조회입니다. 

부동산의 호가는 하는사람이 원하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이 호가는 부동산 주인이 얼마든지 임의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계약한 금액인 실거래가를 부동산 거래전에 확인하는 것인 굉장히 중요합니다.

 

규격품인 아파트는 신뢰할수 있는 정보가 굉장히 많이 있고, 관련된 정보도 굉장히 다양해서 크로스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하파트 단지에 비슷한 매물과 거래가 수도 없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설령 데이터가 부족하더라도 근방의 단지를 확인해보면 될일입니다.

맡켵체 상가나 토지는 규격품이 아닙니다. 그래서 모두가 다 다르기 떄문에 거래가격이나 정보를 얻는것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부동산 전문가의 평가 뿐만아니라 임장을 통해서 여러가지 것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토지와 상가는 정말 어렵습니다. 

토지 실거래가 확인 방법

실거래가를 확인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공신력 있는 사이트는 딱 하나 뿐입니다.

국토교통부 토지 실거래가 조회

 

하지만 국토교통부 토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 토지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이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를 하게 됩니다. 거래 면적이 얼마인지, 거래금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정보를 완전하게 신뢰를 해서는 안됩니다. 다운계약서나 그런것들이 있기 때문에 완전하게 신뢰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튀는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거르고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밸류맵 바로가기

이러한 토지 실거래가 조회 데이터를 바탕으로해서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밸류맵이라는 것이지요. 국토교통부 토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보기 힘든 면이 있습니다. 반면에 밸류맵은 잘 정리가 되어 있고, 더 깔끔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