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나 과제를 처리하면서 상대방이 email을 올바르게 수령했는지를 알아보려면 수신확인을 해야 합니다. gmail의 경우에는 일반 사용자에게는 이러한 기능이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오직 기업용의 경우에만 제공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개인용만 이용해보아서, 기업용은 경험이 없네요. )
이번 글에서는 다음메일 수신확인 절차에 대해 설명해보려 합니다.
네이버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중요한 전자우편을 보낼 때,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다음 또는 네이버 메일 사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다음메일을 통한 수신확인 절차에 대해서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되면 위와 같은 모습은 조금 변할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로는 유사한 모습이리라 생각됩니다. 여튼, 화면의 왼쪽에 위치한 메뉴에서 정리된 편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보기) 여기서 '내가 보낸 메일함' 옆에는 별도로 '수신확인'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보낸 편지가 제대로 도착했는지 '수신확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읽지 않음'으로 표시된 편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첨부된 스냅샷은 제가 테스트 편지를 보내본 결과입니다. Daum mail을 통해 발송한 편지는 '발송 취소'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반대로, gmail이나 네이버로 보내진 것은 발송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끼리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메일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수신확인 기능뿐 아니라 네이버, 네이트, gmail 등 외부 email도 함께 불러올 수 있는 기능 때문입니다. 또한 제공하는 저장 공간도 넉넉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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